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누누TV

건담 빌드 메타버스 다시보기

건담 빌드 메타버스의 개요

"건담 빌드 메타버스"는 건프라 배틀 시리즈의 빌드 시리즈를 기념하는 10주년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2023년 10월 6일 첫 공개되었습니다. 오오바리 마사미 감독이 지휘한 이 작품은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메타버스 세계에서만 실현 가능한 꿈의 경연을 그린다는 컨셉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애니메이션, 건프라,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가 서로 연동되며 전개되는 이 프로젝트는 건담 팬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줄거리와 세계관

이 애니메이션은 건프라 세상에 새롭게 도입된 인터넷 서비스, 즉 메타버스 공간을 배경으로 합니다. 유저들은 아바타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고 건프라 배틀을 벌이며 심지어는 실제 건프라 구매까지 가능한 환경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주인공인 호조 리오는 현실 세계에서 우르츠키 세리아에게 건프라 빌드 기술을 배우고, 메타버스에서는 마스크 레이디로부터 건프라 배틀의 노하우를 익히며 성장해갑니다. 리오는 이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건프라 "라 건담"을 완성하고,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건프라 배틀 강자들과 만나게 됩니다.


등장인물 소개

  • 호조 리오 (CV: 안자이 치카 / 송하림): 주인공으로, 하와이에서 생활하는 일본계 미국인 혼혈 소년입니다. 에도시대 풍의 옷을 입은 흑발 소년의 아바타를 가지고 있으며, 건프라 배틀을 즐기는 긍정적인 성격입니다.

  • 우르츠키 세리아 (CV: 츠치야 리오 / 이새아): 인근 하비숍의 점원이자 건프라 교실의 선생님입니다. 한때 유명한 건프라 빌더였으며, 리오에게 건프라 빌드와 배틀을 가르칩니다.

  • 우르츠키 마리아 (CV: 카쿠마 아이 / 강새봄): 7대 레이디 카와구치로, 세리아의 여동생이며, 리오와 대결을 펼치는 등장인물입니다.

  • 제프 씨 (CV: 미야케 켄타 / 박준원): 리오 일행이 사는 마을의 하비숍 점주로, 세리아를 하와이로 불러들인 인물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의의

"건담 빌드 메타버스"는 건프라와 건담 팬덤에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차원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상호작용적인 팬 활동의 장을 열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건프라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참여와 경험을 제공하며, 건담 시리즈의 끝없는 가능성을 탐구하는 기회를 마련해줍니다. 건담 빌드 시리즈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이 작품은, 건프라 배틀의 재미와 건담 메타버스의 무한한 상상력을 결합하여 팬들에게 전달합니다.


마무리

"건담 빌드 메타버스"는 단순히 애니메이션을 넘어서 건프라 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건담 시리즈가 가진 독특한 세계관을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확장시키며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건담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을 한층 더 강화했습니다.


주인공 호조 리오와 같이 팬들도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메타버스 내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자신만의 건프라를 제작하고, 다양한 배틀을 통해 성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건프라에 대한 사랑 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통한 우정과 연대감 등 소중한 가치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건담 빌드 메타버스"는 건담 시리즈의 역사를 기념하는 동시에 앞으로 건담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작품입니다. 팬들에게는 새로운 참여 방식을 통해 건담 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탐험할 기회를 건담 시리즈에게는 미래 세대와의 소통의 창을 제공합니다. 이 작품을 통해 건담 시리즈와 건프라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무한한 상상의 세계로 뛰어들 준비가 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메타버스의 문을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건담 빌드 메타버스"는 단순한 시작이 아닌 건담이 펼쳐나갈 무궁무진한 가능성의 시작 점입니다.


건담 빌드 메타버스

조회수 2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