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누누TV

천국의 깃발 아래 다시보기

천국의 깃발 아래" 소개

"천국의 깃발 아래"는 존 크라카우어의 범죄 실화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오리지널 리미티드 시리즈입니다. 1984년 유타주 솔트레이크밸리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살인 사건을 다루며 이 사건을 통해 모르몬교의 기원과 그로 인해 초래된 끔찍한 결과를 탐구합니다.


주요 줄거리

드라마는 24세의 브렌다 래퍼티와 그녀의 15개월 된 딸 에리카가 살해당하는 사건에서 시작합니다. 이 사건을 조사하는 젭 파이어리 형사는 모르몬교 내에서 일어난 일들과 그 배후에 있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며 자신의 신앙까지도 시험 받게 됩니다. 젭의 수사는 믿음, 진실, 거짓 사이의 경계를 탐색하며 진행됩니다.


등장인물

  • 젭 파이어리 (앤드류 가필드 분): 사건을 조사하는 독실한 모르몬교 성도이자 형사.

  • 브렌다 라이트 래퍼티 (데이지 에드거존스 분): 살해된 젊은 어머니.

  • 앨런 래퍼티 (빌 하울 분): 브렌다의 남편.

  • 다이애나 래퍼티 (데니스 고프 분): 래퍼티 가의 중심 인물.

  • 조셉 스미스 (앤드류 버냅 분): 모르몬교의 창시자.


에피소드 소개

  1. 하나님이 사랑이었을 때 (When God Was Love): 브렌다와 에리카의 살해 사건이 발생하며 젭 파이어리 형사가 사건을 맡게 되는 출발점을 다룹니다. 젭은 복잡한 가족 관계와 모르몬교 내부의 갈등에 직면하게 됩니다.

  2. 주어진 자리 (Rightful Place): 젭은 래퍼티 가족의 과거를 파헤치며 사건의 배경에 숨겨진 모티브를 추적합니다. 가족 내부의 불화와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3. 항복 (Surrender): 젭이 살해 현장에서 중요한 증거를 발견하며 사건이 새로운 방향으로 전개됩니다. 동시에 젭의 개인적인 신념에 대한 도전도 깊어집니다.

  4. 교회와 국가 (Church and State): 사건의 수사가 모르몬교의 높은 계층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교회와 국가의 복잡한 관계가 탐구됩니다. 젭은 교회 지도자들과 정치적 압력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5. 힘 있고 강한 자 (One Mighty and Strong): 이 에피소드는 모르몬교 내에서의 권력 투쟁과 그影響을 받는 개인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젭은 신앙과 정의 사이에서의 갈등을 겪으며 자신의 역할을 재고하게 됩니다.

  6. 계시 (Revelation): 젭이 사건의 진실에 접근하면서 겪는 내적, 외적 계시를 통해 그의 신앙과 직업 사이의 갈등이 절정에 달합니다.

  7. 피의 속죄 (Blood Atonement): 개인의 희생과 모르몬교 내의 극단적인 신념이 어떻게 충돌하는지 드러납니다.


드라마 시청 포인트

이 드라마는 신앙과 극단주의의 경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제공합니다. 특히, 강력한 믿음이 어떻게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를 탐구하면서 개인의 신념과 사회적 규범 사이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드러냅니다.


드라마 평가

"천국의 깃발 아래"는 심리적 긴장과 극적인 전개를 통해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시리즈입니다. 앤드류 가필드와 데이지 에드거존스 등의 강력한 연기는 감정적으로 깊이 있는 캐릭터를 선보이며, 복잡한 실화를 기반으로 한 이야기는 깊은 사색과 토론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실화에 기반한 범죄 드라마와 심리적 스릴러를 좋아하는 관객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천국의 깃발 아래

조회수 26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퓨리 정보

Comments


bottom of page